1969년 처음 발매한 KIRIN 신루츄(杏露酒)시리즈에서 처음 시작되어 다양한 맛을 발매한 리큐르이다. 그 중 라이치츄는 라이치 맛을 담은 리큐르로서 일본에서 상당히 사랑 받는 맛 중 하나이다. 일본내 돈키호테나 마트에서 손쉽게 구매 가능하고, 가볍게 마시기도 좋아 추천하는 리큐르 중 하나이다.
1. 라이치츄(茘枝酒) 기본 정보
- 이름 : 라이치츄 / 茘枝酒
- 용량 : 250ml
- 종류 : 리큐르 / リキュール
- 도수 : 14도
- 맛 : 라이치맛
- 구매처 : 돈키호테 / 온라인 / 마트
- 가격 : 438엔
- 제조원 : 주식회사 키린
- 제조장소 : 시즈오키현
2. 시음기
KIRIN의 리큐르 시리즈
KIRIN은 우리가 편의점에서 흔히 사먹는 일본 맥주인 기린 이치방시보리(KIRIN一番搾り)의 본사의 명칭이다. 다양한 주류를 발매하는 이 회사에서 달콤 새콤한 리큐르를 발매하였는데, 바로 신루츄(杏露酒) 시리즈이다. 그 중에서도 라이치를 사용한 라이치츄는 새콤달콤한 맛이 일품이며 시리즈 중에 가장 인기가 많다.
라이치 이외에도 살구맛의 신루츄(杏露酒) 사과맛의 링고츄(林檎酒) 산사열매맛인 산자시츄(山楂酒)도 함께 판매중인 시리즈이다. 패키지를 보면 알겠지만 여성을 타겟으로한 가벼운 느낌의 리큐르로서 일본에서 여성에게 선물할 달콤한 술을 찾는다면 신루츄시리즈 상당히 괜찮다.
신루츄는 역사를 봐도 1969년도에 처음 발매되어 지속적인 리뉴얼을 통해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라이치를 담은 라이치츄
앞서 말했듯이 다양한 시리즈를 가진 신루츄의 라이치맛인 라이치츄이다. 라이치맛은 일본에서 상당히 손쉽게 볼 수 있는 음료의 맛인데, 달콤하고 새콤한 것이 특징이다. 불투명한 흰색의 질감이 특징이며 음료수는 물론 주류에도 상당수 진출해 있다.
뚜껑도 라이치
라이치의 일러스트가 그려진 라이치츄. 여러모로 이쁜 디자인들이 눈길을 끄는 리큐르이다. 때문에 돈키호테에서 술을 구매할 때에도 리큐르 코너에 가면 상당히 눈에 띈다.
라벨 정보
뒷쪽에는 큰 정보는 적혀있지 않다. 일본 국내 원재료로 생산되었다는 정보와 제조장소의 주소인 시즈오카현 고텐바시의 주소가 적혀있다.
맛 평가
우리가 생각한 라이치술의 바로 그맛
- 질감 : 약간 묵직함
- 향 : 달콤 향긋한 라이치향
- 목넘김 : 리큐르 액기스의 진득함
- 맛 : 달콤새콤한 라이치의 깊은 맛
라이치츄도 그렇지만 신루츄시리즈 전체적으로 추천하는 먹는 방법은 무조건 탄산칵테일로 마시는 방법이다. 1:3을 추천하며 얼음을 가득 채워 라이치츄를 1만큼 넣은 뒤, 3만큼의 플레인탄산수를 넣으면 정말 맛있는 라이치칵테일이 완성이다.
가격도 저렴하고 패키지도 이뻐서 선물용으로도 상당히 좋고, 알콜향이 나지 않기 때문에 술을 못마시는 사람들에게도 새콤달콤하게 술을 즐길 수 있는 정말 일본스러운 술이다. 일본 여행시에 돈키호테에서 손쉽게 구매 가능하니 맛있는 리큐르를 찾는 사람에게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