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한 일본 섬여행지인 후쿠오카 - 이키섬의 배편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후쿠오카시 하카타항에서 출발하는 배편은 「저속 페리」 or 「고속선 제트포일」가 있으며, 각각의 장단점과 가격, 그리고 시간표에 대해 알아봅시다.
⚓️후쿠오카 하카타항(博多港)
승선하는 배의 종류에 따라 다른 터미널
저속 페리 이용 : 하카타항 제2터미널 2F
고속 제트포일 이용 : 하카타항 제1터미널 1F
이키섬을 가기 위해서는 배편에 승선해야 합니다. 가장 가까운 항구는 후쿠오카 하카타에 있는 하카타항입니다.
후쿠오카 시내의 하카타역에서 버스로 약 20분 정도 소요되며, 택시의 경우 10분 정도 소요됩니다. 터미널 주변에는 편의점과 버스정류장의 편의시설이 있고, 내부에는 깨끗한 화장실과 기념품샵이 있습니다.
승선하는 배편에 따라 터미널이 달라지는데, 저속페리의 경우 하카타항 제2터미널 , 고속 제트포일의 경우 하카타항 제1터미널로 향하면 됩니다.
걸어서 충분히 이동가능한 거리이기 때문에 다른 곳으로 가도 당황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키섬(壱岐島) 배편 티켓 구매방법
1. 후쿠오카 - 이키 항로도
하카타항 - 이키섬 - 쓰시마섬
파란색 : 저속 페리
빨간색 : 고속 제트포일
이키섬은 크게 두가지 항구가 있습니다.
- 아시베항(芦辺港)
- 고노우라항(郷ノ浦港)
각 도착 항구에 따라 일정이 크게 달라지니, 우선 본인이 가야 될 항구를 선택하는 게 중요합니다.
원숭이 모양의 돌이 있는 사루이와(猿岩) 곳은 고노우라항이 가깝고, 썰물 때만 볼 수 있는 신사인 코지마신사(小島神社)는 아시베항이 가깝습니다.
2. 시간표 & 소요시간
고속선 제트포일 시간표
가장 빠른 출발은 07:20분(고노우라항구 행)
가장 늦은 출발은 17:25분(아시베항구 행)
소요시간 약 1시간 10분
고속선인 제트포일의 이키섬까지의 소요시간은, 두 항구 모두 약 1시간 10분 정도 소요됩니다.
왼쪽의 111 같은 숫자는 출발편명을 이야기하는데, 표에서 보이다시피, 고노우라항구 아니면 아시베항구 둘 중 하나만 가게 됩니다.
때문에 본인의 목적지 항구가 어디인지 반드시 확인하고 승선해야 합니다.
저속선 페리 시간표
가장 빠른 출발은 09:30분(아시베항구 행)
가장 늦은 출발은 19:50분(고노우라항구 행)
소요시간 약 2시간 10분
저속선인 페리의 이키섬까지의 소요시간은, 두 항구 모두 약 2시간 10분 정도 소요됩니다.
위의 고속선보다 딱 1시간 더 걸리는 배편입니다. 고속선보다 흔들림이 덜하여 배멀미가 덜하고 저렴한 것이 특징입니다.
고속선과 같이 출발편당 1개의 항구만 가기 때문에, 마찬가지로 반드시 본인이 가고자 하는 항구를 확인하고 승선해야 합니다.
시간표 확인 시 주의사항
매달 시간표가 달라지니 반드시 홈페이지 확인 필요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이 계절에 따라 바다의 상황이 달라지기 때문에, 매달 시간표가 갱신되고 있습니다.
때문에 출발하기 전 아래의 공식사이트에서 시간을 확인하고 출발할 필요가 있습니다.
⬇️후쿠오카 - 이키섬 배편 시간표 확인
3. 티켓 가격 & 구매 방법
2024년도 티켓 가격
저속선 페리 : 2740엔(2등석)
고속선 제트포일 : 5490엔(전석 지정)
배의 티켓에는 한국과 마찬가지로 2등석과 1등석이 있습니다. 2024년도 기준의 가격은 저속과 고속의 소요시간이 2배인 만큼 딱 2배 차이가 납니다.
저속 페리의 경우 1,2등석이 존재하고 고속 제트포일의 경우 전석지정이기에 등급은 따로 없습니다.
승선티켓 구매 방법
출발 1시간 전부터 구매 가능
선착순(사전예약 불가능)
한국카드결제 가능(해외결제가능 카드만)
이키섬에 가는 배편 티켓은 선착순으로만 구매 가능합니다. 전화 및 온라인 사전예약이 불가능하며, 배편 출발 1시간 전부터 구매가 가능합니다.
저속페리의 경우 꽤나 넓은 자리와 좌석수 덕분에 여유롭게 승선 가능합니다. 실제로 여름휴가 시즌에 방문하였는데, 출발 약 30분 전에 도착하여 여유롭게 구매하였습니다.
하지만 고속 제트포일의 경우 좌석 제한이 있기 때문에, 빠르게 티켓을 구매하면 좋을 듯합니다.
4. 승선
출발 30분 전 승선 시작
미리 짐 놓아두기 가능
티켓은 내릴 때에도 제출하니 반드시 소지
승선은 배편 출발 약 30분 전부터 시작됩니다. 큰 짐이 있으면 미리 짐을 두어 줄을 슬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으로는 승선하기 전에 티켓을 한번 제출하고, 하선할 때도 나머지 티켓을 제출하니 반드시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기념품으로 가져가지 못하는 건 아쉽네요)
그렇게 배편에 오르면 드디어 이키섬을 향한 여행이 시작됩니다.
🛳️저속선 페리의 선내 분위기
레트로 인생샷 촬영 가능
일본의 오래된 배의 느낌
드넓은 바다와 노을 촬영 가능
마지막으로 선내의 분위기입니다.
개인적으로 이키섬 여행에서 정말 기억에 남았던 것이 페리에서의 풍경인데, 드넓은 바다와 레트로한 페리의 분위기, 그리고 감수성 자극하는 노을까지.. 어떻게 찍어도 인생샷을 건질 수 있습니다.
화장실도 상당히 깨끗하며, 컵라면과 음료 자판기도 구비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술은 판매하지 않지만, 외부에서 반입은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후쿠오카에서 이키섬을 배편을 이용하여 가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2024년 기준으로 된 정보가 적어서 다시 한번 조사하며 알아본 정보이니, 아름다운 섬 이키에 방문하여 여행하며 즐거운 해수욕장과 이키섬 특유의 분위기, 그리고 보리소주의 성지들을 여행하는 재미를 느끼셨으면 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이키섬 보리소주 양조장 견학 : 겐카이주조(玄海酒造)
⬇️이키섬에서만 구매 가능한 한정 보리소주 : 국도 루트 3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