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큐슈 모지코 야키카레 1위 바나나맥주 : 프린세스피피 런치세트 웨이팅

일본 큐슈 기타큐슈에 있는 항구인 모지코(門司港)에서 가장 유명한 음식이라고 하면 야키카레(焼きカレー)를 꼽을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오늘 소개할 프린세스피피는 모지코에서 야키카레 1위를 자랑하는 맛집입니다.

기타큐슈 모지코 야끼카레 바나나맥주 프린세스피피
기타큐슈 모지코 야끼카레 : 프린세스피피

⚓️모지코(모지항) : 門司港(もじこう)

기타큐슈 모지코 모지코역
기타큐슈 모지코역(門司港駅)

모지코는 후쿠오카가 위치한 큐슈지방의 항구로서, 동해-일본본토(혼슈・本州)로 진입하는 길목에 위치한 항구도시입니다.

 

메이지시대(1800년대 후반)에 서양 및 아시아의 무역창구로 개방되어, 일본 근대화에 상당히 영향을 많이 끼친 항구로 알려져 있습니다.

 

모지코의 바나나맥주가 유명한 이유도, 그 당시 동북아시아에서 볼 수 없었던 바나나가 무역선을 통해 들어와 유명해졌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야키카레 프린세스 피피 기본 정보

외부 분위기

기타큐슈 모지코 야끼카레 바나나맥주 프린세스피피 외부 분위기
기타큐슈 모지코 야끼카레 : 프린세스피피 웨이팅

레트로한 느낌의 인테리어

프린세스 피피 케릭터로 상당히 눈에 띔
길게 늘어선 웨이팅 줄

 

모지코역에서 밖으로 나와 바로 왼쪽을 바라보면, 노란색 텐트 아랫사람들이 줄 서 있는 가게를 하나 찾을 수 있습니다. 바로 그 가게가 프린세스피피입니다.

 

모지코의 야키카레거리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식당이며, 한국인들 사이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야키카레식당입니다.

내부 분위기

기타큐슈 모지코 야끼카레 바나나맥주 프린세스피피 내부 분위기1기타큐슈 모지코 야끼카레 바나나맥주 프린세스피피 내부분위기2
기타큐슈 모지코 야끼카레 : 프린세스피피 내부

탁 트인 모지항의 바다가 보이는 오션뷰

테이블석만 있음

혼술 및 혼밥 가능

 

프린세스피피의 좌석은 모두 테이블석입니다. 카운터석은 따로 없어 혼밥이 가능할까 걱정이시라면 걱정 마세요. 혼밥이 자연스러운 일본이기 때문에, 따로 거절당하는 일 없이 혼밥 가능합니다.

 

눈에 띄는 점은, 모지항구가 보이는 탁 트인 통유리 오션뷰입니다. 시원시원한 배경과 함께 야키카레와 바나나맥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꽤나 레트로한 인테리어로 인스타용 사진 찍기도 좋아 보입니다. 참고로 좌석지정은 불가능 합니다.

위치 및 영업시간

주소

福岡県北九州市門司区西海岸1丁目4−7
후쿠오카현 기타큐슈시 모지구 니시카이간 1-4-7

가는 방법

JR선 모지코역 북쪽출구 도보 3분

영업시간

수~월요일 : 11:00 ~ 21:00(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런치타임 : 11:00 ~ 15:00(라스트오더 14:00)
화요일 정기 휴무

 

프린세스피피의 위치는 기타큐슈의 모지코역 북쪽출구로 나간 뒤 바로 왼쪽을 보면 가게의 외관이 눈에 들어옵니다.

 

보통 사람들이 붐비는 시간은 점심시간인데, 잘못하다간 1시간 이상 웨이팅을 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오픈시간에 맞춰 가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메뉴

기타큐슈 모지코 야끼카레 바나나맥주 프린세스피피 런치 메뉴
프린세스피피 메뉴 : 출처 GOOGLE MAP

메뉴(런치)

모지코 명물 세트(모지코 왕자님 야키카레 + 바나나맥주 + 복어가라아게)

약 2000엔 초반대의 가격


제가 먹은 메뉴는 런치메뉴 중 하나인 모지코 명물세트(門司港名物セット)입니다.

 

우선 야채가 잔뜩 올라간 야채 야키카레에 복어로 유명한 시모노세키항의 복어를 사용한 가라아게, 그리고 명물 바나나맥주를 하나의 세트로 맛볼 수 있습니다.

 

가격은 약 2000엔대 초반으로, 단품으로 구입 시보다 500엔가량 저렴합니다.(정확한 가격은 기억이 안 나네요😭)

기타큐슈 모지코 야끼카레 바나나맥주 프린세스피피 주문 태블릿
기타큐슈 모지코 야끼카레 : 프린세스피피 주문 방법

주문방법의 경우, 태블릿을 사용하는 좌석과 점원을 부르는 좌석이 있습니다. 역시 한국인의 경우 태블릿으로 주문하는 것이 편하긴 하겠네요!

반응형

🍛야키카레 프린세스 피피 후기

모지코 명물세트(門司港名物セット)

기타큐슈 모지코 야끼카레 바나나맥주 프린세스피피 모지코 명물세트
프린세스피피 : 런치 모지코 명물세트

모지코 명물 세트

야채 야키카레 + 바나나맥주 + 복어 가라아게

 

제가 먹은 메뉴는 런치메뉴 중 하나인 지코 명물세트(門司港名物セット)입니다. 보시다시피 정말 풍부한 비주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순서대로 바나나맥주, 복어가라아게, 야채 야키카레입니다.

기타큐슈 모지코 야끼카레 바나나맥주 프린세스피피 복어가라아게기타큐슈 모지코 야끼카레 바나나맥주 프린세스피피 복어가라아게
프린세스피피 : 복어 가라아게

복어 가라아게

마치 육고기를 먹는듯한 쫄깃함


우선 젓가락이 향한 것은 복어 가라아게였습니다. 사실 복어를 한 번도 안 먹어봐서 그 맛이 궁금하여 바로 먹어봤는데...

 

정말 쫄깃하고 고기 같은 맛입니다. 맥주안주로도 상당히 좋고, 그냥 먹어도 소스에 찍어먹어도 입에서 사르르 녹습니다.🐡

 

모지코의 바로 위에 위치한 항구인 시모노세키항구는 복어가 상당히 유명해서 관광상품으로 판매하고 있을 정도입니다. 상대적으로 가까운 모지코인만큼 저렴한 가격에 복어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기타큐슈 모지코 야끼카레 바나나맥주 프린세스피피 바나나맥주
프린세스피피 : 바나나맥주

바나나 맥주

향긋하게 느껴지는 바나나향의 맥주

 

사실 별 기대 안 했는데, 생각 이상으로 맛있습니다.

 

바나나의 풍미를 가진 파울라너같은 맥주는 마셔봤지만, 대놓고 「내가 바나나요」라고 하는 맥주는 처음인데, 달콤한 바나나의 맛과 맥주의 청량감이 꽤나 어울립니다.

 

하지만 바나나맛에 집중을 너무 한 나머지, 맥주가 가진 맥아의 맛과 신선함은 덜하긴 했습니다.

 

그렇다고 해도 음식들과 조합이 좋아서 맥주 좋아시는 분은 한번 꼭 마셔보세요!🍻

기타큐슈 모지코 야끼카레 바나나맥주 프린세스피피 야끼카레
프린세스피피 : 야채 야끼카레

왕자님 야키카레(야채 야키카레)

풍성한 볼륨의 야채와 일본식 치즈카레의 정점

 

야키카레는 일본식 카레에 모짜렐라치즈를 얹어 토치로 구운 카레입니다. 때문에 비주얼적으로도 그렇지만, 그 맛 또 한 정말 환상적이지요.

 

야채들도 모두 불에 구운 야채들로, 불맛이 강하여 카레치즈와 정말 잘 어울립니다.

그리고 위의 바나나맥주와도 정말 잘 어울리지요🍛


💭방문 후기

웨이팅 할 가치가 있는 맛집

런치 세트가 가성비
웨이팅은 각오해야 함

 

모지코의 야키카레거리엔 꽤나 많은 야키카레 전문점이 즐비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프린세스피피」단연코 인기 1위의 야키카레 전문점이라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차별화된 인테리어와 가성비 좋은 런치 세트, 기대에 걸맞은 음식맛은, 긴 웨이팅시간의 지루함을 단번에 해소시켜 주었습니다.

 

한국인에게는 물론 일본인들 사이에서도 인기 있는 가게인만큼 모지코에 여행할 계획이 있다면 꼭 한번 방문해 보길 추천합니다.

 

물론 웨이팅은 각오해야겠지만요..